목차
한국에서는 운전하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운전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자동차의 오류들이나 경고등을 볼 수 있는데요. 모든 경고등을 다 알지 못할 경우 잦은 고장이나 추후 문제가 되어 더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나 차를 바꾸고 싶지만 곧 바꾼다는 생각에 경고등을 무시하는 경우들도 많아요. 추후 문제가 발생하면 오히려 더 큰 비용이 나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운전을 하다보면 경고등 표기가 나오는데요. 처음에는 어떤 의미인지 잘 몰라서 조치를 못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뚜렷하게 검색하기도 어려운 것인지라 찾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요. 이 외에도 더 시간을 두어도 되는 문제인지 아니면 문제가 아닌지 고민이 되기도 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고 상세한 종류까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급한 것과 급하지 않은 차량 경고등
A. 급하지 않은 것
- 먼저 급하지 않은 경고등은 모두 노란색입니다. 이 중에서 제외를 하자면 기름 정도가 급한 경고등이겠네요.
B. 급한 경고
- 급한 경고는 빨간색으로 표기가 됩니다. 그래서 노란색과 빨간색 같은 그림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2.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는?
- 총 64가지의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이 외에도 요즘에는 몇개가 더 생긴 것 같더라고요. 참고하시며 봐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경고들이 모두 경고들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이 중에서 기본적으로 경고등이 자주 뜨는 것들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자주뜨는 경고등
1. 전면 안개등 계기판에 표기가 되어있으면 안개등이 켜져있다는 의미
2. 파워 스티어링 경고등 대부분 없지만 핸들 조작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경고등이 뜹니다.
3. 후면 안개등 전면과 다르게 오른쪽 방향에 후면을 뜻합니다.
4. 워셔액 부족 경고등 이건 쉽게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5. 브래이크 패드 경고등 이 경고등은 브래이크 패드가 많이 약해져서 교체를 하셔야합니다. 오래된 차는 센서가 없어서 뜨지 않을 때가 있다고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1. 예열 플러스, 디젤 경고등 : SUV나 디젤 같은 경고등이며 예열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4. 최근 경고등 정리
이렇게 모든 경고등에 대한 소개 마치겠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를 모를 경우 꼭 위 를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