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시인피니티 가상화폐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업비트에 상장을 목표로 보고서가 올라오기도 했기에 조만간 상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한데
미리미리 준비를 하는 입장에서 살펴보고 어떤 가치가 있는지 등등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엑시인피니티의 경우는 포켓몬으로부터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진 플렛폼이라고 하네요. 오픈 소스인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이 되었고 게임을 플레이 함으로써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디지털 펫 게임 프로젝트라는 점 그래서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서 다른 캐릭터를 구매하거나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거버넌스 투표 등 다양한 참여수단으로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유형의 게임으로 상장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네트워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인센티브 제공 나아가 기존 게임은 적지만 더 넓은 세계에 접목하기 위해서 상장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게임의 자체는 개방형 디지털 동물 세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커뮤니티와 자산에 대한 기능 두 가지를 동시 구축을 목표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를 기반으로 거번넌스 토큰으로 상장 AXS 보유자는 코인을 걸고 게임을 하는 형태로 플레이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표는 게임 플레이와 개발사 사시에 인센티브 새롭고 흥미를 독창적으로 그리고 토큰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보상 지급이 아니라 상호작용을 통해서 보상을 이루어지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AXS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면 PVP 전투에서 경쟁을 하여 순위표에 따라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브리딩 및 시장에서 판매 나아가 휘기한 수집 등 여러방면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21년 부터는 플레이어에게 거버넌스 권한과 수수료 공유 내장 서비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게임세계의 아이템은 실제로 토큰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여러가지 유형으ㅔ 퀘스트를 접목되어 재미를 늘려줄 예정이라고합니다.

게임의 방향성은?
도시와 기지를 건설하고 동맹을 하고 이 외에도 몬스터와 싸우고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라고 하며 플레이어 기반의 게임으로 열정적인 부분에 따라서 참여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코인을 지급한다는 형태로 게임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총평입니다.
일단 개인적인 느낌으로 게임이 대박이난다면 상당히 높은 가치를 유추할 수 있으만 케쉬 아이템 형태로 아이템을 구입한다거나 그런 경우에는 제대로된 가치가 나타나지 않고 변동성이 적은 코인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캐쉬가 아닌 직접적으로 코인 위주로 아이템을 구입하는 대박 게임이라면 리니지와 같이 고액 현질러들이 코인의 가치를 높여주는 형태로 기대를 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직접 활동을 통해서 수익을 얻는 구조이기에 독점하는 형태의 진행은 어려워 보이는게 제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이는 개인적인 생각이고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